누구에게나 통하는 복지

제주복지넷

사회공헌자료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사업 사회공헌자료실

사회공헌기사 공무원연금공단, ‘지역사랑 환경보호’ 봉사활동 펼쳐

  • 작성자 : 홍나나
  • 등록일 : 2021-10-13
  • 조회수 : 279

[이코노믹포스트] 이석균 부장(2021.10.13.)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임직원은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 환경을 보존하고 시민의 환경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지역사랑 환경보호’ 봉사활동을 13일 전국적으로 펼쳤다고 밝혔다.

공단은 전국 10개 지역별로 1개 명소를 선정하여 은퇴공무원 봉사자와 ‘줍깅(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시민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수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용 미생물군(EM) 주방세제를 시민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배포했다.

지역별로는 ▷(제주) 법환포구 ▷(서울) 한강공원 ▷(경인) 연천군 한탄강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대전) 남선공원 ▷(세종) 조치원역 인근 ▷(광주) 풍암호수공원 ▷(대구) 두류공원 ▷(강원) 공지천 ▷(전북) 그린공원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각 지역의 대표명소에서 활동했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가을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쓰레기도 많이 발생되어 지역명소의 환경이 훼손되고 있다”라며 “이번 공단 임직원과 은퇴공무원 봉사자들의 활동이 지역사회의 자연자원을 소중히 지키고, 나아가 지구의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은 전국 396개 봉사단, 약 15,000명의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학습취약 계층을 위한 교육지원, 재난예방, 행정지원 활동, 환경보호 등 공직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국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EP

 

출처 : 이코노믹포스트(http://www.economicpost.co.kr/sub_read.html?uid=27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