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통하는 복지

제주복지넷

사회공헌자료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사업 사회공헌자료실

사회공헌기사 DB손보, 범죄피해자 안전 위해 연간 1억원 규모 지원한다

  • 작성자 : 홍나나
  • 등록일 : 2022-01-24
  • 조회수 : 403

[AP신문] 이진성 기자(2022.01.21.)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제주범죄피해자보호센터에 연간 1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DB손해보험(005830)은 20일 제주경찰청, 제주범죄피해자보호센터와 ‘신변보호자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사업 후원 및 범죄피해자·유가족 지원’ 등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DB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에서 발생된 강력범죄 등의 피해자들에게 경제적·법률적 지원을 함으로써 정상적인 삶으로의 복귀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신변보호 요청자와 강력범죄 등에 노출 우려가 있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CCTV 시스템 구축 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주범죄피해자보호센터에 연간 1억원 규모 후원금을 지원한다.

이날 후원식에 참석한 고영주 DB손보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후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기철 제주경찰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마련하는 등 치안거버넌스 구축에 의미가 있다”며, “제주도내 ‘범죄피해자 안전조치 대상자’에게 실효성 있는 안전조치를 지원할 수 있게 된 만큼, ‘여성폭력범죄 예방’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AP신문(http://apnews.kr/View.aspx?No=2188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