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통하는 복지

제주복지넷

자원봉사FAQ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사업 자원봉사FAQ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 및 위촉 방법

  • 작성자 : 강보연
  • 등록일 : 2022-12-06
  • 조회수 : 514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규정 제7(인증요원의 위촉 및 업무 등) 참고

 

▶ 관리센터의 인증요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자는, 협의회에서 실시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교육 수료 후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위촉장” 이 발급됩니다.

    - 연간 교육 횟수 : 총 8회 (분기별 1~2회)

    - 교육 장소 : 협의회 회관 2층 삼다수홀 

    - 교육 시간 : 총 4시간

    - 교육 내용 : 인증관리사업 개요,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규정 및 자원봉사 실적인증 가이드라인,

                         VMS DB시스템 안내 및 실습, 개인정보보호교육

    - 교육 안내 : 도내 관리센터 대상 공문 발송 및 제주복지넷 홈페이지 게시 

 

▶ 위촉장 출력 방법 : VMS DB 시스템 로그인→관리센터관리→인증요원→나의 연번 클릭→우측 하단 위촉장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