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통하는 복지

제주복지넷

사회공헌자료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사업 사회공헌자료실

사회공헌기사 건협 제주지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눈길

  • 작성자 : 부서연
  • 등록일 : 2022-09-30
  • 조회수 : 321

 
건협 제주지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눈길
 

 
2022. 09.19(월) 00:00 최다훈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지부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지부가 건강증진의원을 중심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 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정문휴)에 따르면 건강증진의원을 중심으로 시행하는 질병의 조기진단 및 질병위험인자를 찾아내는 건강검진사업은 물론 사회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후원사업과 나눔사업, 건강환경 가꾸기, 매분기 1회씩 헌혈에도 참여하고 있다.

수 년 전부터는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숲길 트레킹과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과 협약을 맺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우수한 제주자연 생태계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사)한라산둘레길은 지난 16일 한국건강관리협회 후원으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국민건강 치유트레킹' 첫 행사를 개최하는 등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국민건강 치유트레킹 행사에는 건강관리협회 임직원 및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라산둘레길 천아숲길에서 숲 체험과 요가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출처 : 한라일보 http://www.ihalla.com/article.php?aid=1663513200732259042